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moving through immobile times
#안전 유지

멈춰 있는 시간을 지나...

5 분간 읽기

현대자동차는 삶의 모든 측면에서 사람들의 이동성 향상을 위해 자동차 공급을 넘어선 모빌리티 서비스 공급자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COVID-19 로 인해 전통적인 이동성에 제약이 생긴 현재의 상황에서는 이동성을 향상 시키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는 일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동성은 우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계속해서 이동하려고 하는 특성은 본능적인 것입니다.
인류의 조상에게 이동은 생존의 문제였습니다. 사냥하고 채집하고 동굴안에 식량을 저장하는 것까지 모두 생존을 위한 움직임이었습니다.

십만년이 지난 지금, 인류는 더이상 식량을 얻기 위해 사냥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끊임없이 움직이려는 열망은 여전합니다. 우리는 배우고, 창조하며,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합니다. 이는 단지 생존을 위해서가 아니라 예술과 과학을 추구하고, 때론 우리만의 족적을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열망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여행하고, 배우고, 새로운 사람과 문화를 만나게 됩니다. 이러한 교류를 통해 우리는 사업을 하고, 사회를 구성하며, 환자를 치료하고, 때로는 죽음조차 극복할 수 있습니다. 스톤헨지 유적에서부터 우주여행, 모나리자부터 인터넷 밈에 이르기까지 진보를 통해 세상은 아름다워지고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COVID-19로 인해 이동이 제한되면서 우리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루 아침에, 우리의 목표와 소중한 여행 계획을 잠재적으로 멈췄습니다. 우리는 사회생활과 작별인사를 해야 했습니다. 아마도 공식적인 사회적 격리생활은 처음 겪는 일인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던 우리는 갑자기 제자리에 멈춰 섰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책상에 앉아있는 여자

과연 그럴까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우리는 잠시 일상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은 아닙니다. 덕분에 우리는 새로운 생각과 가능성에 한 발 다가갔습니다. 우린 여전히 소통을 꾀하고 탐구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야 할 때입니다. 이동 제한이 시행되자 현대적인 기술로 무장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새로운 앱이 출시되고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등장하며 세상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것은 창의적인 에너지입니다.

우리는 직접 여행하거나 서로 만날 수는 없게 되자, 다른 방법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동성은 A에서 B로 이동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몸과 마음, 무엇보다 영혼이 움직이는 것을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인류는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왔으며, 세계 곳곳에서 창의적인 프로젝트가 끊임 없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자신들만의 기술로 사람들이 집에서 그림, 공예, 코딩이나 요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건강 포스터를 통한 코로나 예방 안내와 마스크 제작,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는 앱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창의성은 즐거움의 원천이자 좋은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힘이 됩니다.

요리하는 남자
명상하는 여자

매일 새로운 영감을 얻는 것도 좋지만 우리에겐 명상이 필요합니다. 자가격리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차분하게 생각하며 움직임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음성 메시지의 시각화에서부터 거품 목욕을 통한 명상에 이르기까지 세계 곳곳의 정신적인 지도자들은 격리된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몸도 이동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고, 그 운동 밥법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거실은 체육관이 되었고, 과일 주스 상자는 새로운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가 되었습니다. 팬데믹도 우리의 열정을 멈출순 없습니다. 다른 목표가 멈춰 있는 동안 홈트레이닝은 우리의 소중한 성취감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운동하는 남자
거실에서 노래하는 여자

지금처럼 음악이 소중했던 적은 없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비록 직접 만나 음악을 공유하진 못해도, 온라인 콘서트로 전 세계의 사람들과 노래하고, 영상을 공유하며 서로의 집에서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배우고 성장하던 사람들에게 이 고독의 시기는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군가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려는 열망을 불태우고, 누군가는 새로운 환경에서 육아나 DIY 같은 능력을 발견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 법을 터득하기도 합니다.

아이의 머리를 묶어주는 엄마

불과 몇 주 만에 인류는 이러한 제한 속에서도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의지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우리는 이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단지 그 형태가 바뀌었을 뿐입니다.

세계가 일시 정지되어 있는 듯해 보이지만 시간을 잃어버린 것은 아닙니다. 이동제한은 멈춰 있던 우리의 삶에 한 줄기 빛이 되어 줍니다. 계속 발전해 온 우리는 성장통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 각자가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성장할 수있는 기회입니다. 자신을 알아가야할 때 입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리는 이것을 이겨낼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강해지고, 기술은 발전하며, 생각은 깊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만나는 그날이 오면 생기 넘치는 모습으로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자신만이 아닌 가족과 친구들, 인류를 위해서 말이죠.

공유하기

  • facebook
  • twitter
  • pinterest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