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무대 위 BTS 멤버 7명 모두 보이지 않는 관객과 마주하고 있으며, 뒤에 파란 화면에 'Century'가 초록색으로 적혀 있다.
2022 FIFA 월드컵™

The Greatest Moment
is Yet to Come

4 minute read

2022 FIFA 월드컵™ 을 기념하며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이 함께한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 송 ‘Yet To Come(Hyundai Ver.)’이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22 FIFA 월드컵™ 세기의 골 캠페인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해 세상을 바꿔가겠다는 목표(GOAL)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지만,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은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축구 선수들이 골을 넣기 위해 한 팀이 되어 노력하듯, 축구가 가진 힘을 기반으로 모든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세상이라는 하나의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와 오랜 시간 뜻을 함께 해왔던 방탄소년단도 Team Century 멤버로서 참여했습니다. 전 세계를 주목하게 하는 목소리를 가진 방탄소년단은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라는 메세지를 널리 퍼뜨릴 것입니다.

축구장에 서서 반대편 대형 스크린을 보며 환호하는 관중들의 모습.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를 담은 노래

그럼 월드컵 같은 스포츠 이벤트에서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경기 중의 구호? 응원 동작?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현대자동차는 음악에 주목했습니다. 스포츠 경기에서 음악은 언제나 빠질 수 없습니다. 특히 경기 후 승패에 상관없이 울려 퍼지는 음악은 우리를 뭉클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음악은 연대를 이뤄내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팬을 비롯해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음악의 힘을 믿기에, 세계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방탄소년단과 함께 우리의 메시지를 노래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방탄소년단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를 어떻게 노래로 표현했을 지 확인해 볼까요?

 
해질녘 해안선을 따라 주행하는 은색 현대 아이오닉 6의 앞모습.
 
축구장에 나란히 서 있는 두 개의 로봇개 Spot 뒤에 세기의 골이 적힌 하얀 스크린이 있다.

“I know, together, we’ll make it better.”

지속가능한 세상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실천으로 만들어집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중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를 캠페인 송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금보다도 더 멋진 최고의 순간이 있을 것이라 믿고 있듯, 우리 역시 The Greatest Goal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함께 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올 것이라는 믿음과 염원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Now the vision is clear,
the Goal of the Century is here”

‘Yet To come (Hyundai Ver.)’ 뮤직 비디오 안에서 방탄소년단은 서울 깊숙이 위치한 한 작은 옥상에서 우리의 메시지를 전 세계로 퍼뜨립니다. 오디오, 포스터, 길가의 벽화 등 우리의 일상 속에 녹아 있는 사물들을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전달됩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세기의 골에 공감한 사람들은 국가나 인종, 세대를 뛰어 넘어 하나가 됩니다. 그리고 스타디움에서 한 목소리로 우리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를 부르며 연대합니다. 노래가 가진 힘이 여기에 있습니다.

BTS 멤버 7명 전원이 해질녘 도시 한복판 루프탑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다.

“And now we’re ready to fly,
the best yet to come”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모빌리티도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연대하는 구성원 중 하나로서 우리의 역할에 걸맞은 실천을 보여주는데요. 현대자동차의 자회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Spot부터, 도심의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AAM(Advanced Air Mobility), 메타버스 공간에 있는 시민들까지 연대의 힘을 더합니다.
아이오닉 5아이오닉 6은 세기의 골에 대한 염원을 실어 나르며 우리가 함께 이루고자 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7명의 BTS 멤버가 루프탑 위에 서 있는 뒷모습입니다. 7명 모두 BTS와 숫자 7이 적혀있는 세기의 골 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

The Greatest moment is Yet To Come

응원의 힘은 혼자보다 여럿이서 함께할 때 증폭되듯, 노래도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질 때 그 힘을 갖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면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캠페인 송이 전하는 연대의 메시지는 월드컵을 기다리는 전 세계 축구팬들까지 모두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이 어깨동무 안무로 Goal of the Century를 표현한 틱톡 챌린지가 2022 FIFA 월드컵™ D-50일인 10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여러분들도 #TeamCentury12 틱톡 챌린지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며 월드컵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hyundai)과 틱톡(@hyundai_worldwide)을 팔로우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지켜봐 주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