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ces 2020
도심 항공 모빌리티

인류를 위한 진보의 시작

에반 샤피로(Evan Schapiro)

3 분간 읽기

2020년 현재, 우리는 SF 영화에서나 보았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공중에 떠 있는 터치스크린을 현실로 체험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영화 속의 그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비전을 구현하고자 합나다. 현대자동차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는 꿈꾸던 미래를
오늘의 현실로
만들어 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Mobility visiton hub

현대자동차는 그동안 성능이 뛰어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높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세상에서 가장 화려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인류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학, 건축, 도시설계, 정치학, 심리학 분야의 리더들로 자문그룹을 구성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인간 중심의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얻은 결론은
이렇습니다.
인간을 보살피고,
꿈을 실현하며, 도시에
활력을 주는 것입니다.

도시는 모든 사람들에게 비전과 기회를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도시는 시민들이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도시는 사람들의 관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야 합니다.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존중하면서 다른 사람과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공용 공간을 창조해야 합니다.

모빌리티는 지역사회를 유기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생각은 자동차, 기차, 버스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모빌리티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명상이나 교육의 장소를 제공하고, 예상치 못한 상호관계를 만들어주거나,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연결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모빌리티의 미래는 도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친밀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자기표현을 장려할 것입니다.

Cities

유서 깊은 혁신 도시

유서 깊은 혁신 도시를 하나 소개합니다. 많은 민간부문의 혁신이 이루어졌고,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인프라가 아주 잘 갖춰진 도시, 바로 샌프란시스코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무분별한 도시 팽창과 인프라의 노후화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이 도시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걸맞은 역동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까요?

San francisco future city

답은 바로 우리의 머리 위에 있습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 그리고 허브(모빌리티 환승 거점) 커뮤니티 공간은
미래의 도시와 사람들에게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역동적인 삶을 선사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 도시를
소개합니다.

Urban air mobility s-a1

도시 이동의 혁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와 최초의 eVTOL 차량인 S-A1을 소개합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로 더 빠르게 이동하고, 막히는 도로에서 벗어나, 비행이 대중교통의 하나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사람 중심의 도시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이제 도시 공간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공동체를 연결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그동안 우버 엘리베이트(Uber Elevat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고, 조용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승객 중심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제공해 왔습니다.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 우버
CES 2020 라스베이거스에서 소개한 바퀴 달린 생활 공간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S-Link가 끊김 없는 모빌리티를 제공합니다. 바퀴 달린 공간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는 일과 삶을 매끄럽게 연결합니다. 인간 중심의 정신을 구현하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는 미래 도시 모빌리티의 핵심입니다. 목적 기반 모빌리티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케이블카처럼 도로와 공공장소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입니다.

목적 기반 모빌리티

허브는 새로운 도시 모빌리티의 중심에 있습니다. 하늘의 도심 항공 모빌리티와 지상의 목적 기반 모빌리티가 만나는 허브는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하고 새로운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기본적으로 공항이나 터미널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지만, 필요에 따라 형태와 기능이 바뀌는 변화하는 공간입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 허브

인류를 위한 진보.
Because of You.

현대자동차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목적 기반 모빌리티 및 허브를 통해 미래의 도시 생활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갑니다. 차량의 혁신을 뛰어넘어 교통 체증부터 주거 위기에 이르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의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혁신을 바탕으로 인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입니다.

공유하기

  • facebook
  • twitter
  • pinterest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