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푸른 잎이 무성한 나무 뒤에 서 있는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아이오닉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 현대자동차 - 차세대 탐험가에게 주는 영감

아이오닉 홍보대사인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지난 20년 동안 현대 탐험가로서 최고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현대의 탐험은 어떤 것이며, 오늘날 우리가 세계를 탐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와 함께하는 마지막 인터뷰에서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오늘날의 탐험가

데이비드는 어렸을 때부터 모험가이자 탐험가였습니다. 2006년, 28세의 데이비드는 북극을 건너 러시아에서 캐나다로 가는 데 100일 이상을 보냈습니다. 이로써 그는 전 세계에서 두 극지방에 모두 도달한 단 42명 중 최연소 영국인이 되었죠. 그리고 2010년 여름, 그는 지금까지 가장 도전적인 모험인 플라스티키(Plastiki)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데이비드는 그의 팀과 함께 플라스티키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시드니까지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8,000해리 이상의 여정을 떠났습니다. 2011년 11월에는 몇 명의 팀원과 함께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 탐험을 시작했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벨로 몬테 댐 사업이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그것을 알리기 위한 ARTiculate series 의 일환이었죠.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의 초상화 사진. 그는 긴 검은 머리와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검은색 풀오버를 입고 있습니다.

세상에 가보지 않은 곳이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오늘날 탐험가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탐험가는 누구나 될 수 있는 거예요. 모든 사람은 탐험가로 태어납니다. 호기심이라는 인간의 본성을 고수하는 게 탐험가 인거죠. 탐험가는 끊임없이 질문하며 다각도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탐험가가 되기 위해 가장 강해야 한다거나, 어떤 사람이 탐험가가 되기 위해 가장 적합하다는 기준은 없는 거죠. 질문하는 자세와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열린 자세로 받아들이는 게 중요해요. 그 감각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여러분은 이미 탐험가입니다.

모든 사람은 탐험가로 태어납니다. 호기심이라는 인간의 본성을 고수하는 게 탐험가인거죠.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

탐험은 어디서나 일어납니다. 육체적인 지구력을 수반할 필요는 없어요. 마음으로 탐험하는 것도 육체적인 탐험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자연에 대한 관심은 건강한 정신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니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으로 가장 가까이 있는 마당에서부터 자연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거예요. 또한 탐험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굉장히 중요한 순간뿐만 아니라, 산책을 하거나 앉아서 자연을 바라보는 작고 평화로운 순간에도 할 수 있는 겁니다.

커다란 녹색 식물이 있는 온실 안에서 마이크를 들고 있는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북극, 남극, 그리고 아마존 열대 우림으로 떠난 탐험에서 가장 크게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세상이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광활한지, 그리고 그런 세상에서 가장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우리 인간이 얼마나 하찮은 존재인지 배우게 됩니다. 앉아서 400년 된 나무를 올려다보고, 산맥을 건너거나, 강가에 앉아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고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면 우리가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깨닫게 돼요. 정말 빠르게 느낄 수 있죠. 인간이 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오랫동안 계속될 이 아름다운 세상에서 인간은 정말 일부일 뿐인 거죠.

다음으로 탐험하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다음에 어디로 갈지 일정을 따로 정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가장 탐험하고 싶은 건 이야기예요. 이렇게 말씀드렸지만, 전 부탄과 히말라야를 정말 사랑해요. 그 아시아 지역을 좋아하고, 그곳의 사람들과 그들의 넓은 마음과 여유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인도네시아와 아시아 지역을 고려하고 있어요. 배에서 내려 1~2시간 동안 산호초를 탐험하며 현실의 시간이 멈추는 듯한 경험을 하는 건 정말 경이롭습니다.

인간이 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오랫동안 계속될 이 아름다운 세상에서 인간은 정말 일부일 뿐인 거죠.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

탐험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요?

엄청나게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탐험은 “인간이 자연을 정복하는 방법”이나 “최초로 어딘가를 여행하거나 등반에 성공하기”와 같지는 않을 거예요. 이미 다 해봤을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 것은 더 이상 탐험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해요. 시스템에 대한 우리의 이해, 그리고 그것을 적용하는 방법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자원 없이는 도달할 수 없었던 곳을 이제는 드론으로 매핑할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현대의 탐험이라는 건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고, 자연계에 대한 이해를 탐구하고 더 넓히며, 커뮤니티와 데이터를 이용하여 지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녹색 미로 패턴을 걷고 있는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의 조감도.

집 주변을 탐험하는 당신만의 팁이 있나요?

잘 아시다시피 전 세계가 1년 이상 국경을 닫으면서 여행과 탐험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죠. 하지만 지역적으로는 여전히 탐험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당, 뒤뜰 또는 집 주변에 어떤 강이 흐르는지, 잊고 있던 어떤 산책로가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굉장한 것을 찾기 위해 멀리 가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자전거를 타고, 아이오닉 5로 드라이브를 하고 , 산책을 하고, 친구들과 외출을 하고, 지역을 탐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를 찾아 나가서 즐겨 보세요.

현대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hyundai )을 팔로우하고, 아이오닉 5의 탐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공유하기

  • facebook
  • twitter
  • pinterest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