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A black IONIQ 5 standing on the edge of a peninsula powering a DJ deck and lighting.
지속가능 모빌리티

Power your beat: 아이오닉 5의 파워를 이용한 DJ공연

4 분간 읽기

아이오닉 5는 어느 곳에서든 당신의 삶에 힘을 더해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놀라운 일을 계획하는데 큰 원동력이 되기도하죠. 현대자동차는 이동 중에도 예술작품의 설치천체 사진 촬영 장비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는 DJ 소피아 코르테시스(Sofia Kourtesis)와 팀을 이루어 아이오닉 5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DJ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여 작동시켰습니다. 이 모든 게 어떻게 가능했는지 함께 보시죠.

환경에 남지 않는 흔적

현대자동차는 2045년 탄소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전기차 전환 전략, 사업장 RE 100 추진, 공급망 탄소 배출 감축 등의 전략과제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흔적을 남기지 않는 친환경적인 생활방식으로 우리의 삶에 동력을 제공하려고 하죠. 우리는 순수 전기차인 아이오닉 5로 테스트를 거친 후, 소피아 코르테시스와 함께 차량의 V2L(Vehicle-to-load) 기능만을 사용하여 음악 공연의 전력을 공급하고 생중계를 진행했습니다.

DJ 소피아 코르테시스(Sofia Kourtesis)는 누구인가요?

소피아 코르테시스는 베를린 출신의 페루계 그리스인이며 DJ이자 음악가입니다. 그녀는 자신을 “활동가이지 프로듀서, 그리고 인권 운동가”라고 설명합니다. 아주 어려서부터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던 그녀는 부모님으로 부터 음악성을 물려받았다고 말합니다. "저의 아버지는 록 밴드에서 활동하고, 엄마는 가수였어요"

앞머리가 있는 검은 머리의 소피아 코르테시스는 핑크와 블루 컬러의 재킷을 입고 아이오닉 5에 앉아 있습니다.
핑크와 블루 컬러의 재킷을 입은 소피아 코르테시스가 아이오닉 5의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자연과 깊게 연결되어 있어요. 제 엄마처럼 저도 정글에서 자랐거든요. 그래서 대자연인 지구로부터 많은 것을 느끼죠 소피아 코르테시스(SOFIA KOURTESIS)

소피아는 그녀의 음악으로 다채로운 이미지와 몽환적인 음향적 풍경을 그려냅니다. 국제적으로 그녀의 이름이 유명해지면서 그녀는 고향인 페루와 제2의 고향인 베를린에서 영감을 받은 비트를 만들어냅니다.

디제잉은 그녀에게 단순한 음악 작업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작곡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전하려는 말이 있다는 거예요. 목소리뿐만 아니라 전달되는 메시지도 중요하거든요. 단순히 밖에 나가서 재밌게 즐기는 것, 그 이상인 거죠.”

영감과 자연의 아름다움, 그 완벽한 장소 찾기

현대자동차는 소피아에게 아이오닉 5를 제공하여, 자연에 둘러싸인 외딴곳에 특별한 DJ 세트를 만들고 그곳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음악가인 그녀는 여행이 매우 깊은 영감을 준다고 말합니다.

그녀가 공연장소를 선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조건은 '자연의 아름다움과의 교감이 가능한 장소인가'입니다. 그녀가 선택한 포르투갈의 해안은 그런 교감을 제공하는 완벽한 장소였죠.

아이오닉 5가 DJ 세트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바로 옆에서는 해안가를 따라 파도가 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자연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하지만 이건 한단계 나아간 프로젝트예요. 소피아 코르테시스(SOFIA KOURTESIS)

소피아는 예술가로서 자연에서 영감을 얻으며, 음악으로 지구를 지키는 싸움을 합니다. “제 엄마처럼 저도 정글에서 자랐어요. 대자연인 지구로부터 많은 것을 느끼죠. 전 저 자신을 환경 운동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 심장을 항상 뛰게 만들어요.” 자연으로 둘러싸인 세트에서 공연하며 그녀는 인간과 자연의 교감, 그리고 자연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전파했습니다.

음악, 그리고 지속가능성

소피아는 “우리는 예술가로서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전파해야하는 의무가 있다”라고 말합니다. 바로 유럽 내의 공연장에 갈 때 비행기가 아닌, 아이오닉 5와 같은 친환경 전기차를 타야 한다는 것이죠. 또한, 예술가들이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콘서트에 동참하며 기존의 방식에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아이오닉 5의 힘

현대자동차는 소피아에게 아이오닉 5를 제공하여 DJ 세트를 먼 지역으로 옮기는 것을 도왔습니다. 아이오닉 5는 430km의 충분한 주행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V2L 기능으로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소피아가 해야 할 일은 스피커와 DJ 데크를 V2L 기능에 연결해서 음악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아이오닉 5에는 2개의 V2L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뒷좌석 시트 아래에 장착되어 있어 차량에 전원이 공급될 때 활성화되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장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V2L 포트는 차량 외부의 충전 포트에 있습니다. 변환기를 사용하여 DJ 데크 또는 스피커 같은 고전력 장비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외부 포트는 차량의 시동이 꺼져 있을 때도 전원을 공급합니다. 따라서 어디에서든지 각종 가전제품 및 장비를 구동시킬 수 있죠.

머리를 잡고 음악을 느끼고 있는 DJ Sofia Kourtesis. 그녀는 갈색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검은색 재킷을 입고 있습니다.
차 뒤에서 해가 질 때 IONIQ 5의 V2L 기능에 플러그를 꽂았습니다.

아이오닉 5를 경험한 소피아는 말합니다.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자동차를 통해 해낼 수 있는 많은 혜택과 변화가 놀랍고 대단해요." 평소에 환경에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거든요. 하지만 이건 더 높은 수준의 프로젝트였어요.”

우리는 대자연을 사랑해야 합니다. 지구는 하나뿐이에요. 지구를 위해 모든 사람이 함께 싸워야 합니다. 소피아 코르테시스(SOFIA KOURTESIS)

아이오닉 5의 급속 충전 기능으로 여러분만의 비트를 만들어보세요

소피아를 따라 이동하며 강력한 비트를 즐기고 싶다면 아이오닉 5를 타고 직접 확인해 보세요. DC형 충전기를 갖춘 아이오닉 5는 18분 이내로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WLTP(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 사이클 기준에 따라, 아이오닉 5는 단 5분 충전으로 10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떠나 보세요.

현대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hyundai) 을 팔로우하고 순수전기차 아이오닉 라인이 여러분의 일상을 충전해주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