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Britta Reineke leaning on a white wall in front of a gray IONIQ 5. She has long brunette hair and is wearing large tortoise shell sunglasses and a beige jacket.
전동화

브리타 라이니키 x 현대자동차 – 전기차 주행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

5 분간 읽기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기차가 나에게 맞는 선택일지를 고민하게 되기 마련이죠. 현대자동차는 지난 몇 주 동안 모빌리티 전문가 브리타 라이니키(Britta Reineke)와 협력해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들려 드렸습니다. 그리고 EV 리터러시 시리즈의 마지막 기사에서는 전기차 주행 경험과 전기차의 모든 흥미로운 특징들을 다루려고 합니다.

자동차 애호가인 아버지 덕에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레 차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브리타 라이니키. 2017년 패션계에서 자동차 업계로 전향하는 큰 결정을 내렸고, 2019년에는 모빌리티 잡지 일렉트릭을 창간했습니다. 여성의 관점에서 모빌리티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최고의 플랫폼이죠. 항상 전기차와 스쿠터, 자전거를 테스트하는 브리타만큼 전기차 주행 경험에 대한 궁금증을 잘 풀어줄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요?

britta

1. 전기차의 가장 재미있는 특징은 무엇인가?

브리타가 가장 흥미로운 특징으로 꼽은 것은 전기차를 운행할때의 고요함입니다. "특히 음악을 들을 때 자동차 내부의 환경이 전혀 다르게 느껴지면서 진정한 전기차 주행의 즐거움이 체감되요" "여기에 움직이는 거실과 같이 완전히 새로워진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무척 마음에 들어요"

ioniq5

2. 전기차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전체적인 유지비용이 낮다는 거예요. 동급 차량으로 동일 거리 주행을 비교했을 때, 당연히 주유비보다 전기비용이 저렴해요. 그 외에도 전기차는 정비 서비스를 비교적 간편히 받을 수 있고,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빈도도 낮기 때문에 유지비가 저렴하게 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인근 지역의 공기 오염도를 낮추는 데 기여하고, 탄소 제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주죠"

많은 전기차들이 움직이는 거실과 같은 내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리타 라이니키(BRITTA REINEKE)

3. 전기차가 선사할 새로운 경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전기차는 새로운 개념의 한층 넓어진 내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와 같은 모델의 경우엔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둔 재활용 소재들을 이용해 내부를 장식했죠." "전기차의 또 다른 특징은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기 때문에 주행하는 동안 배터리가 충전된다는 것입니다"

wedding

오로지 전기만을 동력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리타 라이니키(BRITTA REINEKE)

4. 전기차 주행 시 느낌이 궁금해요.

브리타는 오로지 전기만을 동력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개인적으로 엔진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는 점이 무척 좋습니다. 도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덜 수 있고, 가장 좋아하는 음악에 온전히 몰두할 수 있죠. 또, 전기차는 가속하는 재미가 있어요. 반응이 즉각적이고, 신속하고, 매끄러우면서도 조용하죠."

5. 전기차가 내연 기관 차량을 대신하게 될까요?

블룸버그 NEF의 2019 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이 되면 전기차가 전 세계 차량의 30%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전기차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죠. 그렇다면 브리타의 생각은 어떨까요?

"네, 대신하게 될 거라 생각해요. 특히 파리기후협약을 통해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55% 감축하기로 한 상황이기 때문이죠. 이를 위해 각국 정부들은 탄소 배출 관련 규제를 강화하고 있고, 많은 나라들이 2030년까지 내연 기관을 사용을 단계적으로 축소해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향후 몇 년 안에 배터리 가격이 더욱 저렴해지고, 그에 따라 전기차 가격도 저렴해질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도 더욱 개선될 것이고,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행동에 나서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이들도 계속해서 늘어날 거예요."

parked-garage

아이오닉 5를 몰아본 브리타의 자세한 소감을 들어보세요. https://www.weareellectric.com/stories/exploring-valencia-with-the-new-hyundai-ioniq-5-100-electric

전기차 충전 방식과 브리타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현대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hyundai)을 통해서 EV 리터러시 시리즈를 읽어보세요. 전기차 배터리와 충전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을 다룬 또 다른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