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한국 보이그룹 BTS 7명 멤버가 파란색, 초록색 배경으로 현대 넥쏘 자동차 주위에 서 있다.
파트너십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

4 분간 읽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생활 수준을 갖게 되면서 중요한 질문을 잊은채, 현재 생활이 제공하는 편의를 누려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의 환경과 지구를 더 이상 방관할 수만은 없게 되었습니다. 올해 지구의 날을 맞아, 묻고 싶습니다. 우리가 지구에 미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를 지키며 살아가야 할까요? 무엇을 가장 우선시해야 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의 미래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다 같이 생각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2021년 지구의 날에 앞서, 그동안 우리가 해온 몇 가지 일들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책임 그리고 약속

매년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인간과 지구의 지속 가능한 공존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지구 환경보호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날이죠.

현대자동차는 강한 사회적 연대 책임감을 지닌 세계적 기업으로서, 2045년 가치사슬 전반의 탄소중립 실현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주에서 찍은 지구의 사진.

미래를 위해,
우리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는다.

2021년 지구의 날, 우리는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희망은 우리를 행동하게 하고 변화를 가져올 때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희망을 원동력으로 삼은 아주 작은 행동만으로도 커다란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약간의 사고방식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작은 행동들이 모여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내죠.

오늘 우리가 하는 일이 미래에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바로 지금, 희망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이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더 나은 일상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적 활동에 동참하는 주체적인 사람들을 기리고자 합니다. 그들은 환경의 심각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기꺼이 이 활동에 동참하죠. 그것은 물론 자신의 삶에도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드는 일이니까요.

누군가가 지구를 구할 때까지 기다리고만 있진 않을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RM

일상 속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방법

현대자동차의 최근 광고에서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담았습니다. 그들의 일상 속 지속가능할 활동을 조명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하고, 스쿠버 다이빙을 하면서 바다 속 쓰레기를 줍고,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며,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의 사용으로 쓰레기를 줄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의 방식을 따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거창하거나 대단한 것이 아닌, 그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매일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일입니다.

블루 페이즐리 재킷과 화이트 티셔츠를 입고 녹음실에 서있는 BTS RM.

우리는 전등을 끄거나,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아주 간단한 행동으로 큰 변화의 첫걸음 내딛고, 나아가 지구를 살릴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광고를 통해, 현 세대의 목소리를 생생히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밝고 지속가능하며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주인공이니까요.

BTS 정국이 데님 재킷을 입은 보이지 않는 사람 옆에 안전 벨트를 매고 차에 앉아있다.
화려한 재킷을 입은 BTS 슈가가 화초가 있는 방에 서있다.
 빨간색, 파란색, 흰색 체크 무늬 플란넬 셔츠를 입은 BTS 지민이는 재사용 가능한 검은 색 텀블러로 물을 마시고있다.

현대자동차 넥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최초의 수소전기차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수소전기차를 생산하는 것도 이러한 정신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넥쏘는 지구를 보호하여 더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맞이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희망을 실천으로 이어가야 한다는, 우리의 신념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죠. 또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헌신과 지속적인 혁신의 추구 속에서 한 발짝 더 내디딘 것이기도 합니다. “미래를 위해, 우리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을 것(For tomorrow, We won’t wait)”이기 때문이죠.

쿠퍼컬러 수소차 넥쏘가 해질녘 도로를 따라 주행합니다.

미래의 모빌리티와 스마트 시티 계획 등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은, 우리를 다양하고 새로운 여정으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이야말로, 전기차 너머의 삶을 깊이 들여다볼 때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위해 우리는 탄소 배출 제로에 대한 전혀 새로운 관점인, “수소 사회”를 실현해 줄 차량을 마음속에 그려봅니다. 수소 에너지는 운전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과 사회 전체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줄 것입니다.

이러한 신념으로 현대자동차는 넥쏘를 출시했습니다. 제약없는 깨끗한 내일과 연결되는 최초의 수소전기차입니다. 공존과 지속가능한 이동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되었기 때문에 단순한 수소전기차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더욱 깨끗하고 밝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려는 차세대 운전자의 주도적인 정신을 구현한 수소전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BTS 진이 흰 셔츠를 입고 투명한 병을 들고 손으로 잎을 만지고 있다.
BTS 멤버 제이홉이 하얀 벽이있는 방에 서서 전등 스위치를 끄고 있다.

지속 가능한 삶의 미래에 대한 재해석

방탄소년단 멤버 뷔는 현대자동차 리스타일(Re:Style) 프로젝트의 업사이클링 제품인 조끼를 착용했습니다. 리스타일 프로젝트는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패션 의상을 제작하는 여섯 명의 디자이너들과 현대자동차의 협업을 통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더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꾸준히 지속 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아이디어를 재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현대의 Re : Style 2020 프로젝트에서 디자이너들과 공동으로 제작한 업사이클 소재로 만든 블랙 재킷과 주황색, 녹색 조끼입니다.
현대 Re:Style 컬렉션의 흰색 조끼를 입은 BTS 뷔.

현대자동차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을 것 입니다.
( ) for Tomorrow

현대자동차는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과 손을 잡고, 오늘날 전 세계가 직면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여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for Tomorrow’ 프로젝트를 선보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올바른 방식으로 옳은 일을 하고자하는 신념이 있습니다. 이 지속가능성 프로젝트의 참여는, 모두의 삶과 연관된 환경에 대한 인식의 향상과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밝히는 방식입니다.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일에 동참하세요.
https://fortomorrow.org/

갈색 머리를 가진 어린 소녀가 민들레 씨앗을 불다. 흰색 텍스트는 "() for Tomorrow"로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