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전동스쿠터

목적지로 가는 마지막 한 걸음,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3 분간 읽기

현대자동차는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원활한 여행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뛰어난 차량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입니다.
라스트마일 모빌리티는 고객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이동으로 도보, 마이크로모빌리티 차량,
자전거 공유 등이 이용될 수 있습니다.

No parking

휴대가 편하고,
어디서나 연결되는
전기 구동 모빌리티

현대 라스트마일 모빌리티의 목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입니다. 개인용 전동스쿠터는 현대자동차의 트렁크에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고 차량을 통해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어 주차, 조립, 주행이 가능합니다.

문에 수납 가능한 스쿠터
 펜더에 수납 가능한 스쿠터
모바일 지도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국, 유럽, 미국의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시장은 2030년까지 5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전동스쿠터를 통해 도시 간 이동 수단의 발전 가능성이 바로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초경량 접이식 전동스쿠터

초경량 접이식
전동스쿠터

스쿠터 스펙

현대자동차 그룹의 최신 전동스쿠터는 10.5Ah의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시속 20km로 이동할 수 있고, 한 번의 충전으로 약 2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총 중량이 약 7.7kg이어서 휴대하기 편리하며, 독특하고 간결한 3중 폴딩 디자인으로 유사 제품들에 비해 더욱 가볍고 콤팩트합니다. 배터리의 상태와 속도를 표시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더욱 높였으며, 야간 주행을 위해 스타일리시한 곡선형 전방 LED 헤드램프와 후방 테일 램프를 갖추었습니다.

최신 전동 스쿠터

2019년 모델에서는 전륜 구동에서 후륜 구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경한 덕분에 무게 중심이 뒤쪽으로 이동하면서 안전함은 물론 안정성까지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거친 노면에서도 부드러운 탑승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전방 휠에 서스펜션을 추가했습니다.

축열식 제동 시스템의 개발로 개인 전동스쿠터의 제동 능력을 7%(약 1.5km) 항상시켰습니다.

접이식 전동 스쿠터

개인 전동스쿠터는 출퇴근의 시작과 끝에 즐거움을 더하면서 도심의 교통 체증과
대기 오염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로보틱스팀 책임 연구원 현동진

미래를 맞이하다.

전동스쿠터
전동스쿠터 확대

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선도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와 협력하며, 자동차 운송 분야를 넘어 모든 사람에게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를 가치 있는 에너지원으로 활용하여 지구의 청정에너지 시대를 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전동 스쿠터 핸들
폴딩 전동 스쿠터
전동 스쿠터 주행

공유하기

  • facebook
  • twitter
  • pinterest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