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비행기 옆 도로에 서 있는 화이트 컬러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는 슬림한 공기역학적 실루엣과 각진 헤드라이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라인업

아이오닉 6 소개

4 분간 읽기

22년 7월, 아이오닉 6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Electrified Streamliner 라는 새로운 타이폴로지와 함께 등장한 아이오닉 6. 당신만의 공간에서 여러분의 세상을 깨울 Electrified Streamliner 아이오닉 6, Streamliner 의 의미부터 유니크한 디자인, 아이오닉 6가 제공하는 공간과 그 안에서 가능한 고객경험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아이오닉 6는 기술과 미학의 감성적 융합이며,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함께 고객 중심의 가치를 고민해 만들어낸 개성적 스트림라인 디자인으로, 도심 속 나만의 안식처(Mindful cocoon)를 제공 –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겸 부사장

Electrified Streamliner

Streamliner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아이오닉 6의 측면부를 보고 있으면 깨끗하고 풍성한 볼륨감이 강돌과 같은 자연의 순수한 조형의 양감을 떠올리게 됩니다. 우리는 이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유선형 디자인유형을 ‘Electrified Streamliner’ 로 정의했습니다.

측면부를 아우르는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인 곡선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디자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질녘 고속도로를 따라 멀어져 가는 블랙 컬러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도심 속 거리를 달리는 그레이 컬러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옆모습.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조약돌 형태와 시선을 사로잡는 다이아몬드 알로이 휠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이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어떠한 가치를 선사할 수 있을까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아이오닉 6은 보다 먼 거리를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공력성능은 주행의 효율성, 안정성, 소음 등 고객의 Driving Experience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오닉 6가 달성한 공력계수는 0.21cd로,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를 자랑하죠.

이제는 아이오닉 6의 문을 한 번 열어볼까요? 유려한 실루엣의 외장 디자인 안쪽에 안정적인 돔 형태가 보입니다. 아이오닉 6의 내장 디자인은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코쿤(Cocoon)형 인테리어는 탑승객에게 편안한 은신처 제공과 함께 개인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합니다.

밝은 블루 블라우스와 치노 바지를 입은 여성이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앞좌석에 앉아 커피를 들고 있는 모습, 그리고 차 한가운데 콘솔에 놓인 커피 포트.
화이트 롱 슬리브 티셔츠와 진을 입은 여성이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앞좌석을 뒤로 기대로 쉬고 있는 모습. 그녀는 손을 머리에 기댄 채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사진 속 아늑한 내부를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가 채워주고 있습니다.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잔잔한 물결처럼 파동을 그리며 퍼지는 실내 조명입니다. 유저의 탑승공간에 감성을 더해주고, 상단과 하단 각기 64가지로 도합 4,096가지 조합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단색 무드램프 대비 심미적과 감성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나의 상태에 어울리거나 필요한 무드램프 컬러를 조합해 휴식을 취하거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모습, 생각만으로도 매력적입니다.

이 미적이고 감성적인 공간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전면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패널과 스티어링 휠은 다크 그레이, 스티어링 휠 옆의 스크린은 블랙, 수납칸과 메인 콘솔은 크림 컬러입니다. 도어 패널은 밝은 핑크와 퍼플 컬러로 빛납니다.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파워스트립과 스마트 테이블

이런 감성적인 공간 속 순간들을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아이오닉 맞춤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개발을 담당하신 상품마케팅1팀 김정원 책임님과 정소이 매니저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22년 10월 출시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다양한 아이템 중 두 가지 – 파워스트립(멀티탭)과 스마트 테이블을 특히 추천 드립니다.

핸드폰부터 노트북, 태블릿, 무선 이어폰, 드라이기, 음료 쿨러 까지.. 생각해 보면 현대인에게 플러그 하나로는 부족한 경우가 다반사죠. 이때 V2L을 확장시켜 줄 수 있는 파워스트립(다이렉트 타입)을 연결하면 허용 전력 (3.6kW) 안에서 최대 5개의 소형가전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열과 2열의 컵홀더 자리에 딱 맞추어 스마트 테이블을 설치하면, 유/무선 충전이 되는 나만의 안정적인 간이 테이블이 완성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메인 콘솔 아래에 위치한 콘센트를 가까이서 촬영한 모습. 화이트로 마무리되어 있으며, 다크 그레이 콘센트 2개와 USB 콘센트 2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메인 콘솔 아래에 있는 콘센트.

위 아이템들을 활용해 노트북과 핸드폰을 동시에 충전하면서 업무를 보거나, 음식을 편하게 먹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듯 아이오닉은 상품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통해 고객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메인 콘솔 아래에 있는 콘센트.

아이오닉 6는 2023년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 (WCOTY)", "세계 올해의 전기차",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3관왕을 수상했습니다.

아이오닉 라인업 중 하나인 아이오닉 6 에 대한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현대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hyundai)을 팔로우하여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살펴보고, 아래 연관 차량을 클릭해 아이오닉 6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