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restyle
디자인

리스타일(Re:Style) 2020.
지속 가능한 삶의 미래를 그리다

5 분간 읽기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관점에 대한 열린 사고는 창의성을 선도하고
새로운 세대의 지속 가능한 삶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랫동안 모빌리티의 미래뿐만 아니라 인류의 삶의 미래를 새롭게 상상하며,
일상생활 속에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도입해 왔습니다.
'리스타일(Re:Style) 2020'은 그 두 번째 시즌에서 산업간 협업이
어떻게 지속 가능한 디자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지 그 방법을 선보입니다.

창조의 프로세스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은 핵심적입니다. 그들은 기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흥미롭게 탐구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디자이너는 영감이 쉽게 부패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풍부해 보이지만 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의도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인류의 삶의 미래를 재구상하다.

자동차 산업에서 디자인은 주로 자동차의 외관을 멋스럽게 하거나 내부에 고급 소재와 유틸리티로 스타일과 편안함을 더하는 작업으로만 정의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은 단지 모빌리티의 미래를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미래를 재구상하는 것입니다.

restyle 2020 design sketch

미래에 우리가 어떻게 살 것인가라고 하는 질문은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래의 삶을 위한 디자인은 하나의 아이디어가 의식 있는 디자인 솔루션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고와 협업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이 현대자동차가 6명의 디자이너와 팀을 이루어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미래의 경계를 확장시키는 이유입니다.

패스트 패션에 의존적인 사회에 도전하는 6명의 디자이너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폐기되는 재료로 지속 가능한 패션 솔루션을 만들어 혁신을 제공했습니다.

push button designer

우리가 물건을 버릴 때,
실제 그것을 ‘어디에 어떻게’ 버리는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안나 포스터(Anna Foster), E.L.V. 데님

안나 포스터

세상은 이미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보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상상력이 필요합니다.로쉬 마타니(Rosh Mahtani), 알리기에리 쥬얼리(Alighieri Jewlry)

로쉬 마타니

버려진 것을 필요한 것으로 만들기

카펫 소재를 업사이클링 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뉴욕의 디자이너 로지 애슐린(Rosie Assoulin)은 “일반적으로 협업은 자원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함께 모일 수 있다는 개념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애슐린은 또 “저는 항상 모든 소재에 의미를 부여 할 수 있는 의도적인 디자인에 집중하여 제 작업물이 의식적인 디자인을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리스타일(Re:Style) 2020'에서 버려진 카펫 조각과 안전벨트를 활용한 여러 가지 백을 전시하여 쓸모없어 보이는 재료도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tote bag
fuji technical vest

패션 산업 이외의 산업 간의 협업은 매우 필요합니다.다오 이 차우(Dao-Yi Chow), 퍼블릭 스쿨(Public School)

다오 이 차우, 퍼블릭스쿨

정말 아름다운 재료들이었습니다.
멋진 작업을 위해 정말 놀라운 재료를 받았다고 느꼈습니다.박승권, 푸시버튼(pushBUTTON)

박승권, 푸시버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조명합니다.

'리스타일(Re:Style) 2020' 프로젝트에 참여한 또 다른 디자이너는 런던의 리처드 퀸(Richard Quinn)입니다. 런던 남부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퀸은 자동차 폐기물의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함께 이 특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은 대단히 멋진 일이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모든 디자이너들에게 친환경적인 미래를 위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 갖는 역할에 대해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의상이 소재의 측면에서 지속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변화를 대표하기를 원했습니다. 사람들이 옳은 일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올바르게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우리가 의식을 가지고 제품을 소비하는 일에서 시작됩니다.”라고 퀸은 덧붙였습니다.

richard quinn studio
elv denim

모든 디자이너의 지속 가능한 패션 아이템은 셀프리지스(Selfridges&Co.)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영국패션협회(British Fashion Council)에 기부됩니다.
'리스타일(Re:Style) 2020'과 올해 참여한 6명의 디자이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alighieri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